하나님의 교회는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거룩한 절기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를 연결하는 징표로, 안식일 절기를 강조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수많은 핍박에도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굳건히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에 예배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쫓겨 내려온 범죄한 영혼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어서 지난날의 모든 죄에 대한 대속이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죄와 허물을 용서해주시기로 결정하시고, 예배를 제정해주셨습니다. 예배는 하나님과 백성 사이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은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므로, 너희는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시며 안식일을 영원한 표징으로 삼으셨습니다(출애굽기 31:13~17). 우리의 구원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절기가 안식일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천 년 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도 안식일을 지키셨습니다(누가복음 4:16~21). 예수님의 본을 따라 초대 교회 사도들도 안식일을 소중하게 지켰습니다(사도행전 17:2~3).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요한복음 14:15~24

안타깝게도 오늘날 대다수의 교회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배제한 채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들을 가리켜 성경은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 자’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수많은 핍박 속에서도 꿋꿋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예수님을 진실로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날은 일곱째 날 토요일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창세기 2:1~2

안식일은 일곱째 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특별히 일곱째 날 안식일을 구별하시고, 이날에 예배하는 자들에게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출애굽기 20:8~11). 그렇다면 일곱째 날 안식일은 어느 요일에 해당할까요?

안식 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 예수의 시체가 뵈지 아니하더라 ···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누가복음 24:1~7

예수님께서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을 가리켜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 날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식일 다음 날이 일요일이라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거룩하게 예배를 드려야 하는 날은 토요일 안식일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 같은 성경의 기록에 따라 안식일 예배를 소중하게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