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님의 가르침, 유월절

안상홍님, 1964년에 하나님의 교회를 설립하신 분입니다. 안상홍님께서는 약 1600여 년 동안 세상이 알지 못했던 유월절 진리를 처음 개봉해주셨습니다. 성경은 오랫동안 지키지 못한 유월절을 개봉하신 안상홍님을 가리켜 ‘하나님’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이사야 25:6~9).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진리, 유월절

성경에는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표현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죄의 굴레에 갇혀 방황하는 인생들을 구원코자 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바로 ‘유월절’에 있습니다.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 예루살렘으로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 ··· 보발꾼들이 ··· 이스라엘과 유다에 두루 다니며 전하니 일렀으되 ···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역대하 30:1~6

히스기야 시대, 왕의 편지를 받은 보발꾼들이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을 다니며 유월절을 지킬 것을 호소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그들이 “유월절을 지키러 오십시오”라고 말하면서 “하나님께 돌아오십시오”라고 전했다는 것입니다.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곧 하나님께 돌아오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모든 인류가 하나님께 돌아가기 위해서는 유월절 진리를 지켜야 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이사야 55:3~7

성경은 많은 선지자들이 “하나님께 돌아오라”며 회개를 촉구하는 모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사람들에게 ‘영원한 언약’을 언급하며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전했습니다. 영원한 언약에 대해 신약성경은 ‘새 언약 유월절’이라고 기록했습니다(히브리서 13:20, 누가복음 22:20). 새 언약 유월절, 이것을 지켜야만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잇달아 하나님께서는 “내가 너를 구속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이사야 44:22). 초대 교회 사도들은 우리의 구속이 ‘예수님의 피’로 된다는 사실을 설명했습니다(에베소서 1:7, 베드로전서 1:18~19). 예수님의 피는 다름 아닌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키고 있습니다(마태복음 26:17~28).

이처럼 성경은 한결같이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만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유월절은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안상홍님께서 개봉해주시기 전까지 세상은 아무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유월절은 오직 하나님만이 열어주실 수 있는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 길은 바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뿐입니다. 유월절은 인류를 천국으로 이끄는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