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70억 온 인류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전 세계에 7천 개 넘게 설립된 교회입니다. 기독교가 날로 쇠퇴하는 요즘, 이런 놀라운 성장을 이룬 비결은 무엇일까요?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그 비결 중 하나입니다(마태복음 22:34~38).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다 아십니다. 사람은 겉모습만 보지만 하나님께는 그 사람이 겉모습으로만 하나님을 찬양하는지, 아니면 속사람까지 완전히 하나님을 따르는지 다 보입니다.

백화점에서 빛깔 좋은 사과를 비싸게 샀는데 껍질을 깠더니 안이 다 썩어있으면 기분 좋아할 사람이 있을까요? 우리가 진심 어린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한다면 하나님께서도 우리를 이처럼 안타깝게 보실 것입니다.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1~2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내면을 감찰하시는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가르침을 교훈 삼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음으로 변화되기를 소망하며 세속적인 유혹들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이처럼 애쓰는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항상 마음의 중심이 당신께 온전히 향해 있는 자들을 복음의 도구로 쓰셨기 때문입니다. 노아와 아브라함과 야곱, 다윗, 사도 바울 같은 믿음의 선진들이 다 그러한 인물들이었습니다. 특히 다윗과 사도 바울의 경우를 통해 하나님께 마음과 뜻을 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다윗, 내 마음에 합한 자

사람은 외모를 보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십니다. 사울 왕 대신 새로운 왕을 세우시려는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선지자 사무엘은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들을 만납니다. 사무엘은 첫째를 보고 마음에 꼭 들어서 단번에 적임자를 찾았다고 생각했지만,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께서는 “내가 이미 그를 버렸다”고 말씀하셨습니다(사무엘상 16:1~7).

하나님이 택하신 왕은 이새의 아들들 중 막내였던 다윗. 그가 하나님께 선택받았던 이유는 그의 중심이 하나님께 온전히 향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그래서 다윗을 ‘내 마음에 꼭 드는 자’라고 인정하셨습니다(사무엘상 13:14, 사도행전 13:22).

사도 바울, 마음속에 그리스도를 온전히 모시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바울의 삶을 닮고 싶어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역시 바울의 행적을 보며 많은 것을 배웁니다. 바울은 어떤 정신을 가졌기에 생의 마지막에 ‘나를 위해 의의 면류관이 기다리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었을까요(디모데후서 4:6~8)?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갈라디아서 2:20

바울은 자신의 성정을 완전히 죽이고 그 속에 그리스도를 모셨습니다. 그는 좌우를 돌아보지 않으며 치열하게 복음에 매진했습니다. 하나님을 향해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 드렸던 바울의 발목을 잡을 수 있는 유혹거리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온 세계 구원을 향하여 달리다
하나님의 교회가 7천 개를 넘어 ‘7만 개 교회 건설’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성도들의 순수함이 있었습니다. 다윗처럼, 바울처럼 자신의 욕심과 성정을 버리고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헌신하는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는 ‘7천 개 교회 건설’이라는 놀라운 결실로 당신이 함께하심을 증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이 살아서 역사하시는 지상의 유일한 교회입니다. 영상을 시청하시는 모든 분들이 반드시 이루어질 하나님의 역사의 주인공이 되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