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새 언약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귀한 표식이기 때문입니다(출애굽기 31:13).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지키는 예배일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과 만나는 날이 언제인지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바탕으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고 그런 자들에게 구원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1~3

하나님께서는 육일 동안 천지창조를 마치시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날을 지켜 기념하라는 명령을 십계명에 담으심으로 성문화하셨습니다(출애굽기 20:8).

여기서 주목해야 할 표현은, 일곱째 날을 단순히 기억만해서는 안 되고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같은 말씀에 따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일곱째 날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반면 대부분의 교회들은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고 일요일 예배를 지킵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도 일요일에 예배 보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요일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아닙니다. 일요일은 하나님께서 안식하신 일곱째 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

일곱째 날은 언제일까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언제인지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모든 교회가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키고 있는 점이 그것을 방증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을 무엇이라 표현하고 있을까요?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마가복음 16:9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공동번역, 마가복음 16:9

안식일 다음날은 일요일입니다. 따라서 일요일 전날인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시고 지키라 하신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일요일은 한 주의 첫째 날일 뿐, 하나님께서 명하신 성일이 결코 아닙니다. 구원을 받고자 한다면,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해주신 일곱째 날에 예배를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이 ‘나의 날’이라고 말씀하시고 직접 지키는 본을 보이셨습니다(마태복음 12:8, 누가복음 4:16~20). 그러므로 이날을 지키고 있는지의 여부만 봐도 누가 하나님의 자녀인지 금방 판가름이 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경홀히 여기는 자에게 일요일과 토요일은 하루 차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정금보다 소중히 여기는 자들은 하루가 아니라 한 시간 차이라도 어길 수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