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1964년에 설립되어 불과 50여 년 만에 전 세계 175개국 7천여 개 교회 규모로 급성장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의 쇠퇴 기조가 두드러지는 만큼 이러한 폭발적 성장은 이례적입니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기도에 힘쓰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3차의 7개 절기를 지킵니다. 3차의 7개 절기란 하나님의 뜻대로 제정된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 칠칠절(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가리킵니다.

이 절기들 중 오순절의 경우, 승천일(예수님의 승천을 기념하는 절기)로부터 10일간 ‘오순절 기도주간’을 가지며 조석으로 성령을 간구합니다. 대속죄일에도 나팔절로부터 10일간 ‘대속죄일 기도주간’을 가지며 간절히 죄를 용서받기를 기도합니다. 이후 성력 7월 15일부터 시작되는 ‘초막절 전도대회’ 기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처럼 간절한 기도에 하나님께서는 응답의 증표로 성령을 내려주십니다. 이 복음이 70억 모든 인류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힘을 주십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매년 꾸준히 성장하는 이면에는 기도의 힘이 있었습니다.

성경 속 기도의 역사

수많은 믿음의 선진들은 큰 역사를 이루기 전 기도로 하나님께 능력을 구했습니다. 엘리야는 바알의 선지자들과 대결할 때 기도를 통해 승리할 수 있었고(열왕기상 18:36~39), 히스기야는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수명을 15년 더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열왕기하 20:2~6). 또한 요나는 물고기 뱃속에서 드린 간절한 기도를 힘입어 니느웨의 12만 거민(居民)을 회개시켰습니다(요나 2, 3).

또한 예루살렘을 향해 열린 창가에서 매일 세 번씩 기도했던 다니엘은 사자굴에 던져져서도 무사히 보호를 받았고(다니엘 6:10, 16~23), 사도 바울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라는 구절을 통해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데살로니가전서 5:17). 기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성도들이 기도에 힘쓰는 이유도 이런 부분 때문입니다.

구하는 이가 얻으리라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에게 기도의 중요성을 교훈하셨습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태복음 7:7~8

하나님을 시험하거나 죄에 빠져 잘못 구하는 기도가 아닌 이상, 기도로 구하기만 하면 무엇이든 허락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성도들은 온 인류 구원을 위해, 하나님 안에서 의를 위해 능력을 쓰고자 하는 마음으로 절실하게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기쁘게 여겨주심으로 오늘날 놀라운 복음의 역사가 나타난 것입니다.

누구나 하나님과 함께하는 신앙을 원합니다. 기도에 대한 응답을 통해 하나님께서 살아 역사하심을 느낄 수 있는 교회. 여러분도 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