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는 ‘70억 전도’를 목표로 복음 전파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제 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에 7천 개 이상 교회를 설립하는 전무후무한 교세 성장을 보였습니다. 가파른 성장세의 배경에는 성도들의 ‘믿음’이 있습니다.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나님의 교회가 70억 인류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은 원대한 수준을 넘어 불가능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에게 불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보다 더 불가능한 일들을 이루셨습니다. 빛과 어둠을, 궁창 위와 아래의 물을, 바다의 각종 어족과 공중의 새들을, 그리고 땅 위의 모든 짐승들을 오로지 말씀만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을 단순한 성경의 문자로만 받아들이는 이들은 그 믿음이 자기 중심적으로 굳어지고 말 것이며, 이것을 하나님의 기적으로 믿는 이들은 하나님을 중심 삼는 믿음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신앙의 중심이 하나님일 때와 자기 자신일 때는 입에서 나오는 말부터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 주옵소서 …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마가복음 9:22~27

아이의 아버지는 예수님께 귀신을 쫓아내실 능력이 ‘있으시면’ 도와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애당초 예수님께서 반드시 귀신을 쫓아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지는 못했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안타까운 마음에 그 아버지를 다그치시며 믿음을 강조하셨습니다. 이처럼 믿음이 없을 때는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의심합니다. ‘자신의 생각에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70억 전도 –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변화

반대로 하나님을 의지하면 놀라운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모세가 홍해를 가른 것은 그가 중력을 거스르는 초능력을 보유했기 때문이었습니까? 기드온이 단 300명의 용사로 미디안의 13만 5천 군대를 물리친 것은 상식적으로 가능한 일이었습니까? 전혀 아닙니다. 오늘날 신앙인들이 닮고자 하는 노아, 아브라함, 모세, 여호수아, 기드온, 베드로, 바울 등 수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성경 속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찬란히 빛낼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믿음의 선진들이 걸어간 행적들을 넘어 그 역사적 발자취들을 가능케 하시고 이끌어가신 하나님의 위대하신 능력을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무슬림, 힌두교 국가에도 교회가 설립되고 교만할 것이라 예상되던 이들이 겸손한 마음으로 진리를 배우러 하나님께 나아오고 있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던 여러 여건들이 믿음에 의해 변화되었습니다.

70억 전도는 하나님께서 천명하신 일입니다(마태복음 24:14, 28:19~20).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는 굳건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전 세계 복음 완성을 목표로 나아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