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수많은 교회가 있습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의 가르침에서 시작된 기독교는 수백 개의 종파로 갈라졌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교회에 하나님께서 계신 것일까요? 성경은 ‘아니’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신 교회는 오직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시는 장소, 시온

눈에 보이지 않는 물체를 보려면 현미경을 사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인 문제를 깨달으려면, 성경을 통해 영의 세계를 바라봐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계신 교회가 어디인지 분명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시는 곳은 ‘시온’입니다. 성경은 시온을 가리켜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처소이자 영생의 축복이 있는 곳이라고 기록했습니다(시편 132:13~14, 133:1~3). 그렇다면 수많은 교회들 가운데 시온은 어디일까요? 단순히 교회 명이 ‘시온’이라는 이름이 붙였다고 해서 그 교회가 시온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시온은 ‘절기 지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이사야 33:20~24

하나님께서 거하시며 직접 통치하시는 곳, 죄 사함이 약속된 곳, 그곳은 시온입니다. 시온의 특징은 바로 ‘절기’를 지킨다는 것입니다. 절기가 없다면 시온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절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성경은 유월절을 필두로 한 3차의 7개 절기가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구약시대에 세워주신 이 같은 절기들은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새 언약으로 변역되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 수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그들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3차의 7개 절기를 지키지 않습니다. 절기를 지키지 않는 교회는 결단코 시온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시온’인 이유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3차의 7개 절기를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시작으로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성경은 장차 시온으로 많은 민족들이 나아올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 예언대로 현재 전 세계에서 수많은 이들이 시온 즉 하나님의 교회로 몰려오고 있습니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봄이로다 이사야 52:8

하나님을 믿는 이들의 가장 큰 소망이 무엇일까요? 하나님을 직접 뵙는 일일 것입니다. 그 꿈같은 일이 이루어지는 곳이 시온 즉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성령과 신부를 믿는 교회,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느낄 수 있는 기적인 것입니다. 시온이 어디인지 알고 그곳에 속해 있다는 것은 구원을 보장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아직도 시온이 어디인지 모른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이 모두 영광스러운 시온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기적을 체험하기를 바랍니다.